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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은 발자취

고객은 봉이다.

우리집 인터넷이 불통이다.

어제부터 갑짝이 인터넷 사

이트가 뜨질 않는다.

메인 창이 다음으로 설정이

되어 추석절 연휴가 끝나고

다음에서 점검이라도 하는

것인가,고

저녁 일기를 한글로 올려두

었다.

아침에도 역시 먹통이다.

통신공사 고장신고를 하려

전화를 몇 시간해도 통화중

이다.

통신공사 지사로 가서 신고

를 하였다.

고장 접수가 많아 내일 오전

에 방문을 한 단다.

전에는 신고를 하면 당일에

오곤 했는 데 뭐 뱃장 수준

이다.

전기가 끊기면 당장 사람의

숨통이 막히고 수도가 단수

되면 밥을 짛을 수가 없는

세상이다.

인터넷도 그 못지 않게 소중

한 생활 필수 항목이지만

담당자의 조언이랍시고 먼저

우리가 집에서 사전 점검을

하여보라는 것이다.

인터넷 뿐 아니라 와이파이로

동작하는 스마트폰 역시 불통

이란 점,

나는 7학년 5반이라 그 정도

점검하기가 어렵다.

고장시엔 통신사가 기동력

발휘하여야 하는 것,

인력을 축소하여 경영합리화

를 부르짖으며 고객은 물 봉

격 된 것 같아 짜증스럽다.

노트북을 소지하고 와서 글

정리를 하려고 연결 방법을

문의하여도 연결을 척하여 줄

직원이 없다,

물론 자기업무가 있고 소관이

아니니 그럴 수 밖에 그래도 

고객관리란 차원에서 너무나

한심스러기만 하였다.

그래서 통신공사 컴으로 불로

그 글 정리를 하였다.

우리는 지금 첨단시대를 살면

서 어쩜 아주 미개의 나라에

묶여 사는 느낌일 때가 있다.

무슨 억울한 경우 민원을 제출

하려면 인터넷이 빠를 듯 싶지

만 민원을 하는입장에서 보통

어려운 조건이 아니다 그 관청

홈에 가입이 되어야 하고 그렇

자면 자신의 신분을 소상히 밝

혀 인증을 받아야 한다.

어느 경우 기게 구차하고 어려

운 절차로 포기를 하고 만다.

그 뿐이랴 그렇게 힘들게 민원

을 제기하고 나면 담당부서는

예산 타령이나 하고 탁상 공론

의 말잔치로 끝장이 나고 만다.

이런 공직의 작태가 나라를 좀

먹고 있는 것은 아닐런지,?

그냥 그러려니 하고 말없이 사

는 사람이 마음편한 현 주소다.

하지만 나도 감정이 있는 데,

참는게 속이 상하기만 하였다.

그래서 고객 상담란을 찾아

이런 불만족 상황을 글로 올려

두었다. 

메일 주소로 두 건의 상담글을

접수 하엿다는 답신이 왔다.

그리고 그들의 퇴근시간 넘긴

후까지 스마트폰으로 어떤 결

과가 올까?

기다렸지만 끝내 묵묵 무답이

것,

내일 인터넷 수리 기사가 다녀

가면 개통이 되는 싯점으로 완

결이 된 것으로 종지부를 찍을

듯 싶다.

이렇게 무책임한 그 들의 행위

가 한심스럽다는 생각으로 나

도 지쳐 그만 쉬련다.

 

 

2013년 9월 24일 화요일 흐리고 비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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